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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초보자를 위한 C# 200제 ] C#_002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ComponentModel;
using System.Data;
using System.Drawing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Windows.Forms;
namespace Project_002
{
/* Form1.cs 밑에 Form1.Desinger.cs가 있는데, 이 두가지는 실행될 때 자동으로 한 클래스가 된다.
* 이를 "partical 클래스"라고 한다.
* Form1은 윈도우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을 제공하는 Form(폼)의 성질을 그대로 물려(상속)받는다.
*/
public partial class Form1 : Form // 그래서 public 'partial' class이다.
{
public Form1() // 생성자 - 가장 먼저 자동 호출된다.
{
// 각 위젯 초기화, 이곳은 건들지 말 것!
InitializeComponent(); // Form1.cs 밑에 Form1.Designer.cs를 호출하여 실행 준비를 한다.
// ----------이곳에 초기화--------------/
// 텍스트박스(TextBox), 라벨(Label)은 ".Text"를 이용하여 값을 대입(set)허거나 가져올(get)할 수 있다.
// 이 때, .Text를 "프로퍼티(property)"라고 한다.
// 첫 화면에서 모든 텍스트박스를 깨끗하게 만드는 과정 필요
// INitializeCOmponent() 뒤에 입력
// 널문자(Null)("": 아무 문자도 없는 것) 대입
// .Text가 =의 "왼쪽"에 있으면 널문자 대입 가능
// 이를 "셋(set) 프로퍼티"라고 한다.
this.txtNum1.Text = "";
this.txtNum2.Text = "";
this.txtResult.Text = "";
this.IbResult.Text = "Ready"; // 첫 화면 IbResult 라벨에 "Ready"가 나타난다.
}
// btnAdd이 틀릭되면 자동 호출된다.
private void btnAdd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// 자동으로 두 숫자를 받아서 더한 후, txtResult 텍스트박스에 출력한다.
// txtNum1.Text가 =의 오른쪽에 있는데 이를 "겟(get) 프로퍼티"라고 하고,
// txtNum1에 입력된 문자열 얻어온다.
// double.Parse(숫자 타입 문자열)를 이용하여
// 얻어온 숫자 타입 문자열("1.23")을 double 타입 숫자(1.23)로 형변환한다.
double num1 = double.Parse(this.txtNum1.Text);
double num2 = double.Parse(this.txtNum2.Text);
// 두 수를 더한 후, .ToString()을 이용하여
// 더한 수를 문자열("1.23")로 변환하고 txtResult 텍스트박스에 대입
double num = num1 + num2;
this.txtResult.Text = num.ToString();
this.IbResult.Text = "+"; // 덧셈 표시를 위해 IbResult 라벨에 "+" 문자열 대입
}
//btnClear이 클릭되면 자동 호출된다.
private void btnClear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// 깨끗하게 청소하기, btnClear 버튼이 틀릭되면 계산기 초기 화면 돌아가기
this.txtNum1.Text = "";
this.txtNum2.Text = "";
this.txtResult.Text = "";
this.IbResult.Text = "Ready"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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