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[ 초보자를 위한 C# 200제 ] C#_003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System.ComponentModel;
using System.Data;
using System.Drawing;
using System.Linq;
using System.Text;
using System.Windows.Forms;
namespace Project_003
{
public partial class Form1 : Form
{
public Form1()
{
// 생성자가 가장 먼저 호출된다.
InitializeComponent();
//-------------------이곳에 초기화 -------------------//
// 생성자가 호출되면 Clear()를 자동으로 호출
this.Clear(); // 메서드 호출
}
// 반복되는 행위를 메서드로 만든다.
// 텍스트와 라벨 초기화, 메서드 선언
// 선언은 '준비 상태'이지, '실행 상태'는 아니다.
// private void Clear()은 텍스트박스와 라벨을 청소(초기화)한다.
// 실행한 결과를 외부에 리턴할 필요가 없는 메서드로, 리턴 타입은 void
private void Clear()
{
// .Text(Text 셋 프로퍼티)를 이용해 널문자("")와 "Ready" 문자열을 대입
this.txtNum1.Text = ""; // 텍스트박스 청소
this.txtNum2.Text = "";
this.txtResult.Text = "";
this.IbResult.Text = "Ready"; // 라벨 초기화
}
// 숫자 타입 문자열을 숫자로 형변환, 메서드 선언
// 선언은 '준비 상태'
// sx, sy를 파라미터라고 하고, 외부에서 입력받는 역할을 한다.
// private double Calutator()은 두 숫자 타입 문자열(파라미터 sx, sy)을 받아서
// double 숫자로 형병환한 후 합하여 리턴. 리턴 타입은 double
private double Calculator(string sx, string sy)
{
// .Trim()은 문자열의 양쪽 공백을 제거한다.
// double.Parse(숫자 타입 문자열)은 숫자 타입 문자열을 double 타입 숫자로 형변환하다.
// 리턴 타입은 double
double x = double.Parse(sx.Trim());
double y = double.Parse(sy.Trim());
return (x + y);
}
private void btnAdd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// 텍스트박스에서 숫자 타입 문자열을 겟 프로퍼티로 얻는다.
// Calculator()를 이용하여 덧셈한다.
// 두 수의 합을 num에 대입하여 임시 저장한다.
// 메서드 호출
double num = Calculator(this.txtNum1.Text, this.txtNum2.Text);
// 숫자를 문자열로 형변환시키고, Text 셋 프로퍼티로 txtResult에 대입한다.
// .ToString() 문자열이 아닌 것을 문자열로 형변환한다.
this.txtResult.Text = num.ToString();
this.IbResult.Text = "+";
}
private void btnClear_Click(object sender, EventArgs e)
{
this.Clear(); // 텍스트박스, 라벨 청소와 초기화
}
}
}
[ 결과 ]
'SW > 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 초보자를 위한 C# 200제 ] C#_005 (0) | 2018.03.21 |
---|---|
[ 초보자를 위한 C# 200제 ] C#_004 (0) | 2018.03.21 |
[ 초보자를 위한 C# 200제 ] C#_002 (0) | 2018.03.19 |
[ 초보자를 위한 C# 200제 ] C#_001 (0) | 2018.03.19 |
C#_3. 데이터, 값 형식과 참조 형식, 그리고 스택과 힙 (0) | 2018.03.15 |
- Total
- Today
- Yesterday
- 기본개념
- 영화
- 초보자를 위한 C# 200제
- 유니티 기초
- 나눗셈
- 독서
- 계산기
- 메서드
- 오버플로우
- c#
- 컴퓨터과학이 여는 세계
- 뇌를 자극하는 C# 5.0 프로그래밍
- 에니그마
- 서울대
- 기계적 추론
- 프로그램
- 이광근
- dynamic
- 컴퓨터의 시초
- c
- 프로그래밍
- 앨런 튜링
- 비전공자
- 정수
- 컴퓨터과학
- 두 수 입력
- 초보
- 튜링
- 동적
- 수리 명제 자동판결 문제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