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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기본 틀 이해하기
using System;
namespace BrainCSharp
{
class Project
{ // 프로그램 실행이 시작하는 곳
static void Main(string[]args)
{
Console.WriteLine("Hello, World!");
}
}
}
1. using System { }
using은 C#의 키워드 중 하나이고, System은 텍스트로 같은 데이터를 다룰 수 있는 기본적인 데이터 처리 클래스를 비롯한 C# 코드가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클래스 1를 담고 있는 네임스페이스 2이다. 3
즉, using System은 System 네임스페이스 안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하겠다고 컴파일러에 알리는 역할이다.
2. namespace BrainCSharp { }
namespace BrainCSharp은 BrainCSharp이라는 네임스페이스를 만들고, 그 뒤에 따라오는 괄호에는 BrainCSharp 네임스페이스에 Project 클래스를 담는다.
다른 네임스페이스에서 Project 클래스를 사용할려면,
- using BrainCSharp;을 이용해서 BrainCSharp 네임스페이스를 참조하거나,
- BrainCSharp.Project처럼 클래스가 소속되어 있는 네임스페이스와 클래스의 이름을 붙여줘야 한다.
3. static void Main(string[]args) { }
이 메소드는 프로그램의 진입점으로,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실행되고, 이 메소드가 종료되면 프로그램도 종료된다.
즉, 모든 프로그램은 반드시 Mian이라는 이름을 가진 메소드를 하나 가지고 있어야 한다.
static는 한정자(modifier)로 메소드나 변수를 수식한다. C# 프로그램의 각 요소는 코드가 실행되는 시점에 비로소 메모리에 할당되지만, 4static 키워드로 수식되는 코드는 프로그램이 처음 구동될 때부터 메모리에 할당된다는 특징이 있다. 프로그램 실행 시, CLR(Common Language Runtime)은 프로그램을 메모리에 올린 후 프로그램의 진입점을 찾는다. 5
void는 메소드의 변환 형식이다. 영어로는 "비어 있는"이라는 뜻으로, 어떤 결과도 돌려주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컴파일러에게 알려주는 기능이다. 마지막으로 Main은 메소드의 이름이고, 그 뒤에 있는 괄호와 그 사이에 있는 코드는 메소스에 입력되는 매개 변수들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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